이번 글에서는 지난 글에 이어 강아지들 털 관리를 위한 두번째 샴푸 추천 글입니다. 이번엔 아이그룸 샴푸에만 국한되지 않고 처음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이 비교적 입문하기 쉬운 브랜드와 여러가지 제품들 소개해 드릴게요. 전 글에서도 말씀드렸다 싶이 우리 강아지들의 코트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피부와 코트 관리에 제일 근접한 것이 목욕인데 목욕시 사용하는 샴푸들만 잘 선택하셔도 강아지들의 털과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해주실 수 있습니다.
더블리스풀독 샴푸
더블리스풀독 브랜드는 처음 강아지를 키우시고 직구하는 방법에 대해 잘 모르실때 접하시기 쉬운 브랜드 입니다.
첫번째로 추천해드리는 샴푸는 더블리스풀독 더티 샴푸입니다. 더티 샴푸는 딥클렌징 효과로 흙과 이물질로 오염된 코트를 세정해주는 제품입니다. 천연 단백질과 판테롤 성분으로 모발을 관리해줍니다. 사용 방법은 희석 비율 5:1로 물과 섞어서 반려견을 샴핑 해주시면 됩니다. 탈취 효과가 있고 세정력이 강력한 영양과 보습이 담긴 딥클렌징 샴푸입니다.
기름진 피부와 심한 오염이 있을때 사용하시면 효과를 보기 좋은 샴푸입니다. 단모종 강아지들이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하고 흰색모 강아지들이 사용 하였을때 모색이 하얘지고 쌓인 잔여물이 세정되는 효과가 있는 샴푸입니다.
두번째로 추천해드리는 샴푸는 더블리스풀독 리치비치 샴푸입니다. 코트에 영양을 풍부하게 공급하고 보습력이 강한 샴푸입니다. 더티 샴푸를 사용 후 유분기가 없어진 피부와 코트에 보습력을 줄수 있는 샴푸입니다. 장모종 강아지의 손상모 회복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사람보다 약한 피부를 가진 강아지들에게 탄력있는 모질과 피부를 위해 목욕시 보습 샴푸를 꼭 사용해주세요.
이 샴푸는 최대 10:1 까지 희석이 가능합니다. 희석 후 거품을 풍성하게 내어 피부를 마사지하고 깨끗한 물로 헹궈주시면 됩니다. 말티즈 비숑 꼬똥 드 툴레아 푸들 등 털이 긴 장모 강아지나 피부가 건조해 각질이 일어나고 보습이 필요한 피부를 가진 강아지들에게 사용하면 효과가 좋은 샴푸입니다. 더티샴푸 사용 후엔 꼭 리치비치 샴푸를 함께 사용해주세요.
크라운로얄 샴푸
다음으로 소개할 브랜드는 크라운로얄 브랜드 입니다. 크라운로얄 바이오바이트 샴푸는 3가지의 포뮬라로 견종별 맞춤 케어가 가능한 샴푸 입니다. 1번 샴푸는 말티즈, 시츄, 요크셔테리어 같은 실키한 모발을 가진 강아지들에게 적합하고 2번 샴푸는 코카스파니엘 불독 닥스훈트 같이 중간 정도의 모발과 예민한 피부를 가진 강아지들에게 좋습니다. 3번 샴푸는 비숑프리제 포메라니안 푸들과 같이 곱슬모이고 볼륨있는 모발을 가진 강아지들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바이오바이트 샴푸는 고농축의 원액으로 3:1 의 비율로 희석 후 강아지의 코트에 도포해 주시고 모발 상태에 따라 조절해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피모에 비타민을 공급하고 우수한 세정력을 보이는 샴푸입니다. 미국에서도 유명한 제품으로 많이 쓰이고 있는 제품이니 홈 케어에도 적합한 샴푸로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더블리스풀독 샴푸를 소개하며 말씀드린 것과 같이 2차 샴핑을 강조하였는데요, 꼭 2번 샴푸해야 하는 이유가 있나요? 하시는 호자 분들도 계실겁니다. 딥클렌징으로 1차 샴핑 후 2차로 사용하는 샴푸(볼륨,보습 등등)는 샴푸 1개만 사용했을때 보다 효과가 훨씬 크게 작용합니다. 아이들의 건강한 피부와 코트 관리를 위한 방법이니 꼭 2차 샴푸까지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상 강아지들 피부에 도움이 되는 샴푸 추천 포스팅이였습니다.